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강아지의 대표적인 신호(행동) 10가지!

by gunsoul 2023. 5. 31.

강아지는 말로 의사소통을 할 수 없지만, 몸짓과 표정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강아지가 보여주는 일상표현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제대로 해석해야 도움이 됩니다. ^^

강아지의 대표적인 신호(행동) 10가지!

꼬리를 흔들기

꼬리를 흔드는 것은 강아지가 기쁘거나 흥분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가장 일반적인 표정입니다. 꼬리를 위로 흔들면 기쁨, 아래로 흔들면 두려움, 좌우로 흔들면 불안을 나타냅니다.

 

귀를 세우기

귀를 세우는 것은 강아지가 주의를 기울이고 있거나 무언가를 듣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귀를 옆으로 눕히면 두려움이나 공격성을 나타냅니다.

 

눈을 크게 뜨기

눈을 크게 뜨는 것은 강아지가 놀라거나 두려워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눈을 굴리면 짜증을 내거나 지루함을 나타냅니다.

 

입을 벌리기

입을 벌리는 것은 강아지가 무언가를 먹거나 마시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입을 벌리고 혀를 내미는 것은 강아지가 긴장하거나 불편함을 나타냅니다.

 

혀를 내밀기

혀를 내미는 것은 강아지가 기분 좋거나 행복함을 나타냅니다. 또한, 혀를 내밀고 핥는 것은 강아지가 친근함을 나타냅니다.

 

엎드리기

엎드리는 것은 강아지가 복종하거나 순종함을 나타냅니다. 또한, 엎드려 배를 보이면 강아지가 무방비 상태임을 나타냅니다.

 

꼬리를 물고 있기

꼬리를 물고 있는 것은 강아지가 긴장하거나 불안함을 나타냅니다. 또한, 꼬리를 물고 흔드는 것은 강아지가 흥분하거나 두려움을 나타냅니다.

 

짖기

짖는 것은 강아지가 의사소통을 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강아지는 짖어서 놀라움을 나타내거나, 경고를 하거나,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울먹이기

울먹이는 것은 강아지가 불안하거나 두려워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울먹이는 것은 강아지가 외로움이나 고통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다리를 흔들기

다리를 흔드는 것은 강아지가 기쁨이나 흥분을 나타냅니다. 또한, 다리를 흔드는 것은 강아지가 무언가를 요구하거나 관심을 끌고 싶어할 때 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는 몸짓과 표정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강아지가 어떤 표정을 짓는지 관찰하여 강아지의 마음을 이해하고 강아지와 더 나은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