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팁

검버섯 예방과 치료, 집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

by gunsoul 2024. 8. 28.

여러분, 얼굴이나 몸에 작은 갈색 혹은 검은색 점들이 생긴 적 있나요?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이 점들을 검버섯이라고 해요. 오늘은 이 검버섯이 무엇인지,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쉽게 설명해 줄게요. 걱정하지 말고 끝까지 읽어봐요!

검버섯 예방과 치료, 집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
검버섯 예방과 치료, 집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

검버섯이란?

검버섯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생기는 작은 점 같은 것이에요. 처음에는 그냥 작은 점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커지고, 돌출되기도 해요. 검버섯은 보통 얼굴이나 팔, 목, 그리고 등 같은 곳에 생겨요. 주로 40대 이상에서 많이 생기지만, 30대에도 생길 수 있어요.

검버섯은 우리의 건강에 큰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니에요. 즉, 몸에 해로운 병은 아니라는 거예요. 그래서 겁내지 않아도 돼요. 하지만 외모에 신경 쓰이는 분들은 검버섯을 없애고 싶어하죠. 피부과에 가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검버섯의 생김새와 특징

검버섯은 처음에는 피부에 평평하게 생겨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돌출되거나 커질 수 있어요. 색깔은 보통 갈색이나 검은색이고, 크기는 작게는 좁쌀만 한 것부터 500원 동전 크기까지 다양해요. 검버섯이 생기면 피부가 살짝 거칠어지고, 만졌을 때 다른 부분과 느낌이 달라요.

 

검버섯은 피부의 각질이 쌓여서 생기는 거예요. 이 각질이 점점 쌓여서 피부 위에 튀어나오는 거랍니다. 하지만 이 각질이 피부 깊숙이까지 들어가는 건 아니니까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검버섯을 그냥 두면 계속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제거하는 것이 좋아요.

 

검버섯 치료 방법

검버섯은 피부과에서 아주 쉽게 치료할 수 있어요. 가장 흔히 사용하는 방법은 레이저 치료에요. 레이저를 사용하면 검버섯을 아주 깔끔하게 없앨 수 있답니다. 대부분의 경우, 한두 번의 시술로 끝낼 수 있어서 여러 번 병원에 갈 필요도 없어요.

 

레이저 치료는 생각보다 아프지 않고, 치료 후에도 큰 부작용이 없어요. 작은 검버섯은 금방 제거할 수 있고, 큰 검버섯은 크기에 따라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치료 후에는 피부가 깔끔해져서 여러분도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만약 검버섯이 평평하다면, 색소 레이저를 이용해 치료할 수 있어요. 이 경우, 레이저를 쏘고 나서 딱지가 생기고, 시간이 지나면서 그 딱지가 떨어져 나가요. 딱지가 떨어지고 나면, 검버섯이 있던 자리도 깔끔해지죠.

 

집에서 검버섯을 제거할 수 있을까?

요즘 유튜브나 인터넷에서 검버섯을 집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이나 글을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이영주 선생님은 집에서 검버섯을 제거하는 건 추천하지 않아요. 왜냐하면, 잘못 제거하면 흉터가 남을 수 있고, 오히려 치료비가 더 많이 들기 때문이에요.

 

집에서 혼자 제거하려다가 흉터가 남으면 그걸 다시 치료하는 데 더 많은 돈과 시간이 필요하게 돼요. 그래서 검버섯이 생겼다면,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꼭 피부과에 가서 안전하게 치료받는 것이 좋아요.

 

검버섯 치료 후 주의사항

검버섯을 제거한 후에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어요. 치료받은 후에는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기 때문에, 바로 강한 햇빛을 쬐거나 자극적인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치료 후에는 딱지가 생길 수 있는데, 이 딱지를 억지로 떼지 말고 자연스럽게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중요해요.

 

딱지를 억지로 떼면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까 조심해야 해요. 치료 후에는 피부가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충분한 수분 공급과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이영주 선생님도 치료 후 주의사항을 잘 지키는 것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어요.

 

점 빼고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5가지 방법

 

검버섯을 예방할 수 있을까?

검버섯을 완전히 예방하는 것은 어렵지만, 몇 가지 방법으로 그 발생을 줄일 수 있어요. 먼저,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해요.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하고, 검버섯을 생기게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햇빛이 강한 날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해요. 피부가 건조하면 각질이 더 쉽게 쌓여서 검버섯이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평소에 보습제를 잘 바르고, 물을 충분히 마셔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퍼스널컬러 여름 쿨톤, 빨간 옷 코디 어떻게 해야 할까?

 

결론

검버섯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길 수 있는 피부 변화에요. 건강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지만, 외모에 신경 쓰이는 분들은 쉽게 치료할 수 있어요. 중요한 것은, 혼자서 제거하려고 하지 말고 피부과에 가서 전문가에게 안전하게 치료받는 것이에요.

 

만약 검버섯이 생겼다면 너무 걱정하지 말고, 피부과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이영주 선생님처럼 친절한 의사 선생님들이 여러분을 도와줄 거예요. 검버섯 제거 후에는 주의사항을 잘 지키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제 검버섯에 대해 알게 되었으니, 여러분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