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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지원금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작성방법 및 신고방법

by gunsoul 2023. 9. 27.

 

고용노동부, 데이터분석을 활용한 웹개발자 취업 국비지원 과정

 

실업급여 신청시 필수서류인 이직확인서 제출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간단하게 정리를 했으니 꼭 숙지하시고 이직확인서를 잘 작성하시여 실업급여를 정확히 수령하시길 바랍니다.



실업자에게 주는 돈인가요?

네 맞아요.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했을 때 재취업 활동기간 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생활안정 및 구직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회사에서 안해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용보험 상실신고서는 회사에서 해줘야하지만, 이직확인서는 의무제출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발급해야 합니다.



퇴사 후 언제까지 제출해야하나요?

사업주는 퇴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사업장 관할 고용센터에 신고해야 하며, 만약 기한 내에 신고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관련자료 링크

워크넷 홈페이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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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작성방법 및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퇴직금 미지급 등 부당한 대우를 당했다면 노동청에 진정제기 하는것도 잊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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