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확인서 작성방법, 꼭 알아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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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팁

이직확인서 작성방법, 꼭 알아두세요!

by gunsoul 2023.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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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직확인서는 근로자가 다른 회사로 옮길 때, 이전 회사에서 발급하는 서류입니다. 이직확인서에는 근로자의 인적사항, 입사일자, 퇴사일자, 퇴직사유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직확인서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필요합니다.

이직확인서 작성방법

 

이직확인서 어떤 경우에 필요한건가요?

새로운 회사에 입사할 때

퇴직금, 연차수당, 퇴직일수 산정을 위한 증빙서류로 제출할 때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 따른 퇴직금 지급을 요구할 때 이직확인서는 특별히 정해진 양식이 없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내용을 기재해아 합니다.

 

  • 근로자 인적사항
  • 입사일자
  • 퇴사일자
  • 퇴직사유
  • 확인도장

 

이직확인서를 작성할 때는 유의사항

  • 근로자의 인적사항은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 입사일자와 퇴사일자는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 퇴직사유는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해야 합니다.
  • 확인도장은 회사의 도장을 날인해야 합니다.

 

이직확인서는 근로자가 직접 회사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인사 담당자에게 이직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직확인서를 발급받을 때는 주의사항

이직확인서를 발급받을 때는 사본이 아닌 원본을 발급받도록 합니다.

이직확인서를 발급받을 때는 회사의 도장이 날인된 것을 확인합니다.

이직확인서를 발급받을 때는 회사의 인사 담당자의 서명이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이직확인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직확인서는 근로자가 새로운 회사로 옮길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이직확인서를 정확하게 작성하고 발급받도록 하여, 새로운 회사에서의 입사를 원활하게 진행하세요. 마지막으로 이직확인서를 제출을 하지 않으면 벌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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