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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파묘>의 숨겨진 이야기들, 알면 더 재미있는 비밀들을 알려드립니다!

by gunsoul 2024. 2.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개봉한 영화 <파묘>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 영화를 보고 정말 흥미로웠고, 감독의 의도와 메시지를 파악하려고 여러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알게 된 영화의 숨겨진 이야기들과 비밀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영화 <파묘>의 숨겨진 이야기들, 알면 더 재미있는 비밀들을 알려드립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 알아두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사실들

이 영화는 한국의 무속과 풍수지리, 일본의 요괴와 도깨비, 친일파와 독립운동가 등 다양한 소재와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화를 보기 전에 알아두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사실들이 많습니다. 저는 이 글에서 영화의 줄거리나 결말은 다루지 않고, 영화의 세부적인 장면과 캐릭터, 그리고 감독의 의도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스포일러를 원하지 않는 분들은 이 글을 읽지 않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영화 <파묘>의 주인공들의 이름은 모두 독립운동가와 개화파 정치인의 이름에서 따왔습니다.

영화 <파묘>의 주인공들은 화림, 상덕, 봉길, 연근, 우범선 등입니다. 이들의 이름은 모두 한국의 역사에 남은 인물들의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화림은 독립운동가 이화림, 상덕은 독립운동가 김상덕, 봉길은 독립운동가 윤봉길, 연근은 대한제국의 군인이자 개화파 정치인으로 명성아 우시에 가담한 조선인 우범선은 암살한 고영근 등입니다. 이들은 모두 일제의 침략과 억압에 맞서 싸웠던 용감한 인물들이며, 영화에서도 그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험한 것과 맞서는 역할을 합니다.

 

감독은 혹시라도 관객들이 눈치 채지 못할까 봐 도깨비 놀이 장면에서 누워 있는 봉길을 향해 윤 시아재 아고 부릅니다. 윤 시아재는 윤봉길의 본명입니다. 또한 이 두 캐릭터 또한 독립운동과 박자의 강심의 이름을 따왔습니다. 박자는 박영현, 강심은 강성규입니다. 이들은 윤봉길과 함께 황학정 사건을 일으킨 독립운동가들입니다. 보국사를 창건한 스님의 법명인 원봉은 독립운동가 김원봉에 따왔습니다. 김원봉은 3.1운동의 주도자 중 한 명이며,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초대 국무총리였습니다.




영화 <파묘>에서 등장하는 차량 번호와 묘의 주인은 모두 의미가 있습니다.

영화 <파묘>에서는 두 번째 영화에 등장하는 차량 번호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림과 봉길이 탄 차량 번호는 0301, 상덕과 연근이 탄 차량 번호는 0815, 운구차 번호는 1945입니다. 이들은 모두 한국의 광복과 관련된 날짜들입니다. 0301은 3.1운동의 날, 0815는 광복절, 1945는 한국의 광복년도입니다.

 

이렇게 차량 번호를 통해 한국의 독립운동과 광복의 역사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의 결말에서 축사의 돼지들과 사람들의 간을 먹은 범인으로 경찰은 죄없는 반달가슴곰 한 마리를 생포했습니다. 이 반달가슴곰은 한국의 상징적 동물로, 한국의 자연과 문화를 대표합니다.

 

그러나 진짜 범인은 따로 있는데, 그것은 일본인 무사 도깨비였습니다. 이 도깨비는 묻혀 있던 묘의 주인이었는데, 그는 1600년대 일본의 내전인 세키가하라 전투에 참여했던 사무라이였습니다.

 

그는 한국을 수탈하고, 한국의 맥을 끊겠다고 죽은지 몇 백 년된 사람의 영혼을 칼에 깃들게 하여 그 간을 우리나라 허리인 태백산맥에 묻었습니다. 이렇게 영화에서는 한국과 일본의 역사적 갈등과 대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영화 <파묘>의 감독은 교회 집사이고, 영화에는 교회와 관련된 장면이 많습니다.

영화 <파묘>의 감독은 장재현입니다. 장재현 감독은 <검은 사제들>과 <사바하>로 이어지는 한국형 오컬트 흥행작을 선보인 감독으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장재현 감독은 실제로 교회 집사입니다. 그는 자신의 신앙과 영화를 별개로 생각하고, 영화를 통해 사회적인 문제와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영화 <파묘>에서도 교회와 관련된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 영화 초반에 화림과 봉길이 LA에 있는 한인 교회에서 굿을 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 장면에서는 한국의 무속과 기독교의 대립과 조화를 보여줍니다. 또한 영화 후반에는 상덕이 자신의 딸의 결혼식에 참석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 장면에서는 상덕이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자신의 딸에게 축복을 전합니다. 이 장면은 상덕의 캐릭터 변화를 보여주는데, 영화 초반에는 자신의 딸과 소통하지 못하고, 무속과 기독교의 간극을 느끼는 상덕이었지만, 영화 후반에는 자신의 딸과 화해하고, 무속과 기독교의 공존을 인정하는 상덕이 됩니다. 이렇게 영화에서는 교회와 무속의 대립과 조화, 그리고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화 <파묘>의 감독은 오컬트 장르의 달인이지만, 실제로는 교회 집사입니다.

영화 <파묘>의 감독은 장재현입니다. 장재현 감독은 <검은 사제들>과 <사바하>로 이어지는 한국형 오컬트 흥행작을 선보인 감독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무속과 요괴, 도깨비와 신령 등 다양한 오컬트 소재를 활용하여 관객들의 호기심과 공포심을 자극하는 영화를 만듭니다.

 

그런데 장재현 감독은 실제로 교회 집사입니다. 그는 자신의 신앙과 영화를 별개로 생각하고, 영화를 통해 사회적인 문제와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그는 영화를 만들 때 자신의 신앙을 강요하지 않으며, 다른 종교나 믿음을 존중하고 배려한다고 합니다. 그는 영화를 통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인간의 삶과 죽음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관객들에게도 그러한 고민을 던지고자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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