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싼타페는 2000년 6월에 처음 출시된 중형 SUV입니다. 미국 뉴 멕시코주 싼타페 시의 이름을 따서 저어졌으며, 현대차의 첫 번째 SUV로 나왔던 싼타페, 저는 2002년도에 싼타페를 무려 9개월을 기다려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드디DJ 풀 체인지 각진 신형 싼타페가 출시되었습니다. 자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선형 SUV에서 박스형으로 변신한 풀체인지 2023 싼타페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MX5! 먼저 특징은 박스형 디자인과 대형 테일게이트가 적용된 아웃도어 스타일로 바뀌었습니다.
현대자동차 대표하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디 올 뉴 싼타페"의 디자인을 7월 18일 처음으로 공개!
신형 싼타페는 2018년 4세대 출시 후 5년만에 선보이는 5세대 차량입니다. 1세대 싼타페의 디자인을 콘셉트를 이어감과 동시에 새로운 변화를 통해 도심 + 아웃도어 결합 스타일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설계했다고 합니다.
외관은 각진 스타일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휠베이스와 넓은 후면부 문에서 비롯된 유니크란 실루엣이 강하네요. 그동안 많은 싼타페가 도심형 SUV로 특히 유선형 디지인을 추구 했다면, 이번 신형 싼타페는 박스형 스타일로 디자인을 바꾼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 전 전에 나왔던 미국형 모하비? 차량이 생각납니다.
이번 신형 싼타페 특징 중 해드램프가 H형 라이트가 독특하고 전면과 후면 모두 통일감을 보여주고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앞면은 베리굿 후면은 낫베드? (개인적인 생각) 또한 앞면 범퍼 디자인을 디테일하게 살린 그릴 패턴이 조화가 잘 이루어 진것 같습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 디자인은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감이 넉넉함이 특징입니다. 수평과 수직 이미지화를 강조한 설계가 눈에 띄며 외장과 자연스러움이 디자인에 표현된 것 같습니다. 실내 공간성과 개방감을 외장까지 확장하는 콘셉트의 테일게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2열과 3열 시트를 접었을때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이 나온다고 합니다.
실내에서 H형상의 대시보드 , 송풍구 등에는 외장과 조화가 매우 훌륭하단 생각이 들었고 특히 개방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시트 패턴 또한 독특한 감성을 많이 살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서 시인성이 높아 보였습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도 있는데요. 특징은 2대의 무선으로 고속 충천하는 기능이 현대차에서 처음으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스웨이드 헤드라이이너 바닥 매트, 2열과 3열 시트백에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가 적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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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디 올 뉴 싼타페'를 보면서 구형 '갤로퍼'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4'가 많이 생각이 났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ㅎ 디스커버리4를 많이 사랑했던 입장에서 보는 시선 때문일지는 모르지만 이번 신형 싼타페는 개인적인 평점이.... 4.6점/5점만점 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몇점? 차를 많이 SUV를 많이 사랑하는 한사람으로 글을 써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대자동차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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