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서 출시한 스레드는 2019년 3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스레드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친구와 가족과 더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스레드는 텍스트, 사진, 동영상을 보내고, 그룹 채팅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스레드는 24시간 후에 메시지가 사라지는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했습니다.
20119년 3월 스레드(Thread) 첫 출시!
스레드는 출시 직후 큰 인기를 얻었으며, 2019년 12월 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1억 명의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1년 11월, 인스타그램은 스레드를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스레드가 사용자들에게 충분히 인기를 얻지 못했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스레드의 기능을 인스타그램 메시징으로 통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레드(Thread)가 종료된 이유
- 스레드의 기능이 인스타그램 메시징과 유사했습니다.
- 스레드의 사용자 수가 많지 않았습니다.
- 인스타그램은 스레드의 기능을 인스타그램 메시징으로 통합하여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레드(Thread)와 인스타그램과 통합하다!
스레드의 종료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에게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인스타그램은 스레드의 기능을 인스타그램 메시징으로 통합하여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3년 7월 6일 새롭게 변신한 스레드(Thread) 출시!
새럽게 단장한 스레드가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일 6일만에 1억명 돌파!, 트위터 이용자 11%가소 등등 뉴스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저또한 이제 몇일전에 가입을 했는데요, 사용법이 서툴러서 조금은 힘이들지만 배워가야겠죠. 결론적으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트위터와 스레드가 경쟁하는것이 전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야 계속 업그레이드 되겠죠?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실 추천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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