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피 이제 안 마신다! 왜?
본문 바로가기
최신이슈

스타벅스 커피 이제 안 마신다! 왜?

by gunsoul 2024. 6. 19.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커피 체인점입니다. 하지만 최근, 스타벅스는 금융위기와 팬데믹 이후 가장 큰 매출 감소를 경험하고 있으며, 충성도 높은 리워드 회원마저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스타벅스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그리고 스타벅스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스타벅스 커피 이제 안 마신다! 왜?

 

매출 감소의 원인

  • 스타벅스의 전년 대비 매출은 1.8% 감소했습니다.
  • 특히 미국 내 1년 이상된 점포의 경우, 매출이 3%나 감소했습니다.

 

고객 이탈의 원인

  •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가 4% 감소했습니다.
  • 가격 인상으로 인한 고객 불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치적 논란의 영향

  • 스타벅스의 이스라엘 지지와 자금 지원 논란이 있었습니다.
  • 가자지구 전쟁과 관련된 불매 운동이 매출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스타벅스 관련 뉴스

https://youtu.be/g42MV6jYgnA?si=0PYiJ3xKtmAWTtc2

 

 

스타벅스 대응 전략?

  • 스타벅스는 신메뉴 도입과 공격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 중동 지역에서의 잘못된 정보로 인한 매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스타벅스는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고 매출을 다시 증가시키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 인상에 대한 고객의 불만을 해소하고, 정치적 논란으로 인한 이미지 손상을 복구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또한, 새로운 메뉴와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스타벅스만의 독특한 가치를 다시 한번 강조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